6,795 0 0 0 41 0 2년전 0

차량정비실무 및 관리Ⅱ(기계장치유지보수)

철도차량정비기술자격제도는 2019년에 도입하여 시행 중입니다. 철도차량정비 기술자는 업무 수행에 필요한 소양과 지식을 습득하기 위하여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바에 따라 국토교통부장관이 실시하는 교육·훈련을 받아야 합니다. 철도차량정비기술자에 대한 교육교재 「차량정비실무 및 관리Ⅱ(기계장치유지보수)」과목의 전문서적입니다. 철도 차량정비의 이해력을 증진시키는데 주안점을 두고 집필하였습니다. 도시철도의 주류를 이루고 있는 전기동차의 기계장치는 차체, 제동장치, 대차장치 및 연결장치 등이 있다. 전기동차는 특성상 고가속 및 고감속이 가능하여 대도시 대중교통을 위한 대량수송용 차량으로 급격한 산업화 및 도시화에 따른 도로교통의 문제점과 한계를 해결하는 교통수단으로 자리 잡고 있다. 기본구조는 경량구조 스테인리스 강재..
철도차량정비기술자격제도는 2019년에 도입하여 시행 중입니다. 철도차량정비 기술자는 업무 수행에 필요한 소양과 지식을 습득하기 위하여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바에 따라 국토교통부장관이 실시하는 교육·훈련을 받아야 합니다. 철도차량정비기술자에 대한 교육교재 「차량정비실무 및 관리Ⅱ(기계장치유지보수)」과목의 전문서적입니다. 철도 차량정비의 이해력을 증진시키는데 주안점을 두고 집필하였습니다.
도시철도의 주류를 이루고 있는 전기동차의 기계장치는 차체, 제동장치, 대차장치 및 연결장치 등이 있다. 전기동차는 특성상 고가속 및 고감속이 가능하여 대도시 대중교통을 위한 대량수송용 차량으로 급격한 산업화 및 도시화에 따른 도로교통의 문제점과 한계를 해결하는 교통수단으로 자리 잡고 있다. 기본구조는 경량구조 스테인리스 강재로 이루어져 있고, 충돌 시 최대한 충돌에너지를 흡수할 수 있는 구조이며, 충돌사고에 대비하여 운전종사자 및 여객이 탑승하는 부분은 변형 및 타고 오름 현상이 최소화되도록 제작되어 있다. 철도차량은 일정한 레일 답면 위를 주행함에 따라 마찰계수가 적어 제동체결 시, 타 교통기관에 비해 급속히 감속하기가 어려워 비교적 제동거리가 긴 특징을 가지고 있다.
철도차량정비기술자 교육훈련교재
한국철도차량기술사회(주무부처 과기정통부) 2018년 6월 12일에 설립
박용기, 최종록 : 철도차량기술사
사단법인 한국철도차량기술사회 회장 홍용기
철도차량기계장치유지보수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